FRANCHISE INFO창업안내

FRANCHISE PROCESS

개설절차

01개설상담
  • 사업설명
  • 투자자금계획
  • 자금운영상담
  • 가맹 예치금 약정
02점포개발
  • 전문 점포개발팀에 의한 맞춤 컨설팅(시세파악, 건물등기, 도시계획 등)
03상권조사
  • 입점후보지 상권분석 (유동인구, 동종업계 파악)
04매장계약/실측
  • 시공도면 확정 및 본 계약 진행
05현장시공
  • 공사진행
  • 본사 교육
  • 사업자등록 신청 및 각종 인허가 진행
06시공완료
  • 주방집기, 가구 입고 및 점주 검수
07최종협의
  • 인테리어 시설, 각종집기 입고
  • 초도물품 공급 및 점주체크
08개점준비
  • 매장운영 교육 및 지도
  • 최종점검 및 가오픈 실시
09개업 및 관리
  • 오픈 개점행사
  • 홍보마케팅 지원
  • SV관리

FRANCHISE EXPENSE

개설비용

15평형 실평수: 49.59㎡(15평) / 부가세 별도

구분 실평수 49.59㎡(15평) 세부사항
가맹비 0 만원 가입비, 하루엔소쿠 브랜드에 대한 상권 내 독점 사용권
교육비 0 만원 조리 실습, 이론, 현장 교육 비용
인테리어 0 만원 설계, 도면, 현장 감리, 인테리어 공사비 (3.3㎡당 150만원)
사인 및 간판 0 만원 메인 LED 간판(단면 기준), 각종 액자, 내/외부 각종 이미지 사인물 (외부어닝제외)
기기, 설비, 집기 0 만원 주방 기물 일체, 주방 그릇 및 집기류, 의/탁자, POS(프린터1), TV, POP(LED패널, 액자 메뉴북) 등
기본 판촉물 무상지원 전단지, 명함, 스탬프쿠폰
TOTAL (부가세별도) 0 만원 상기 개설 비용은 매장 규모 및 형태,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30평형 실평수: 99㎡(30평) / 부가세 별도

구분 실평수 99㎡(30평) 세부사항
가맹비 0 만원 가입비, 하루엔소쿠 브랜드에 대한 상권 내 독점 사용권
교육비 0 만원 조리 실습, 이론, 현장 교육 비용
인테리어 0 만원 설계, 도면, 현장 감리, 인테리어 공사비 (3.3㎡당 150만원)
사인 및 간판 0 만원 메인 LED 간판(단면 기준), 각종 액자, 내/외부 각종 이미지 사인물 (외부어닝제외)
기기, 설비, 집기 0 만원 주방 기물 일체, 주방 그릇 및 집기류, 의/탁자, POS(프린터1), TV, POP(LED패널, 액자 메뉴북) 등
기본 판촉물 무상지원 전단지, 명함, 스탬프쿠폰
TOTAL (부가세별도) 0 만원 상기 개설 비용은 매장 규모 및 형태,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추가공사 : 전기 증설, 냉난방, 가스 설비, 소방 공사, 외부 덕트 입상, 외부 공사 및 각종 인·허가 및 견적 외 품목 별도

계약 이행 보증금 : 200만원(부가세 없음) 별도

INTERIOR

인테리어

FAQ

  • Q. 하루엔소쿠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하루엔소쿠라는 이름은 일본어로 ‘봄’을 뜻하는 하루와 소풍을 의미하는 ‘엔소쿠’가 더해져 봄소풍이란 뜻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카페 풍의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프리미엄 급의 맛과 분위기를, 대중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곳!
    그리고 “설레임을 안고 또 찾고 싶은 곳“ 그 곳이 바로 하루엔소쿠입니다.

  • Q. 하루엔소쿠의 설립연도와 목표는 무엇인가요?

    2013년 7월에 처음 런칭한 하루엔소쿠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조선일보와 일간스포츠가 선정한 소비자만족대상을 비롯해,
    머니투데이의 외식산업부분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그 맛과 상품성을 인정 받고 있는 돈카츠 전문 프랜차이즈입니다.

    또한 무분별한 점포 확장보다는 엄격한 가맹점 출점 제한을 통해 기존 가맹점의 수익을 극대화 하는 착한 프랜차이즈 기업이기도 합니다.
    올 한해 전국 100개 가맹점 확장과 더불어 전 매장 순수익 1천만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본사와 가맹점주 모두가 Win- Win하는 선진화된 프랜차이즈로 나아가는 것이 바로 하루엔소쿠의 비젼입니다.

  • Q. 초창기와 비교해서 개선된 점은 무엇인가요?

    최적의 동선 확보
    기존 주방을 오픈형으로 변경해 개방감을 높이고, 조리과정을 손님이 직접 볼 수 있도록 바꿨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동선을 줄임으로써 메뉴가 나가는 시간을 절약 하는 것은 물론, 주방과 홀의 멀티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안전과 위생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었던 것은 물론 필요 인력을 1명 이상 절감 할 수 있었고,
    줄어든 인건비는 점주님들의 수익향상으로 이어졌습니다.

    간소해진 메뉴, 허나 매출은 UP
    출시 초기 단일 34가지, 정식. 세트 포함 70여가지에 달하던 메뉴를 단일 17가지, 총 30가지의 메뉴로 과감하게 줄였습니다.
    단순히 가짓수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선택’과 ‘집중’을 통해 하위 랭커의 메뉴들을 과감히 없애고,
    신메뉴를 포함한 인기품목에 집중함으로써 오히려 매출은 증대되는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간소화된 메뉴만큼 교육시간이 줄어든 것은 물론, 재고관리나 조리시간 단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며,
    손님들 역시 검증된 메뉴에 집중함으로써 더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개설비용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불필요한 주방 기물을 줄이고, 인테리어에 들어가는 자재들을 좀 더 효율적으로 바꿈으로써
    점주님들의 초기 비용 부담을 낮췄습니다.
    또한 일부 메뉴의 경우 조리시간을 1/4로 단축함으로써 고객대기시간 및 조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R&D를 통해 가맹점의 이익과 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하루엔소쿠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Q. 하루엔소쿠만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01. 봄날의 설레임과 소풍의 즐거움을 그대로 재현해 낸 카페형 인테리어
    02. 국내산 1등급 生브랜드육(HACCP인증)만을 사용해 바삭함과 촉촉함이 살아있는 돈카츠
    03. 일본 사누끼 우동을 100% 재현해 낸 쫄깃한 면발
    04. 100년 전통의 쯔유 소스로 더욱 정성스럽게 국물을 낸 우동&소바
    05. 자연을 담은 행복한 먹거리에 고객의 건강까지 생각한 착한 식재료
    06. 그리고, 일본 전통의 맛을 프리미엄 식재료로 완성해낸 하루엔소쿠만의 정성입니다.

    1) 수상내역
    - 2018년 4월 제7회 ’Korea Top Brand Awards 2018 소비자 신뢰브랜드 대상’ 수상
    - 2017년 10월 해럴드경제 주최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브랜드 대상’ 수상
    - 2017년 10월 언론인협회 주최 ‘2017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 수상
    - 2017년 6월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 ‘고객감동상’ 수상
    - 2017년 3월 중앙일보 주최 ‘2017 상반기 히트 브랜드 대상’ 수상
    - 2016년 9월 일간스포츠 주최 ‘2016 올해의 한국 품질 만족도 1위’ 수상
    - 2016년 7월 조선일보 주최 ‘2016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 수상
    - 2016년 6월 머니투데이 주최 ‘2016 대한민국 산업대상 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 2014년 2월 서울경제신문 주최 ‘2014 소비자만족 우수기업’ 선정
    - 2013년 12월 ‘2013 골든스케일 디자인어워드 상업공간분야’ 수상

    2) 홍보 / 광고
    - 2018년 2월 JTBC 드라마 ‘미스티’ 제작지원
    - 2017년 7월 JTBC ‘나도CEO’ 제작지원
    - 2016년 8월 KBS 2TV 드라마 ‘아이가 다섯’ 제작지원
    - 2016년 6월 TVN 드라마 ‘또, 오해영‘ 제작지원
    - 2014년 7월 KBS 2TV 드라마 ‘가족끼리 왜 이래’ 제작지원
    - 2018년 10월 OCN 드라마 ‘플레이어’ 제작지원

    3) 신메뉴
    - 본사의 R&D팀이 분기마다 시장 환경 및 고객들의 입맛을 적극 고려해 신메뉴를 개발하고 있으며,
    차별화 된 맛과 분위기로 출시마다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 Q. 오픈시 교육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3일간의 본사 내사교육과, 3일간의 현장교육, 오픈 후 슈퍼바이져와 함께 하는 교육이 예정되어 있으며,
    오픈 후에도 각 점포를 담당하는 슈퍼바이져가 배정되어 정착 지원을 도와드립니다.

    * 하루엔소쿠의 모든 메뉴는 ‘요리’가 아닌 ‘조리’의 형태이기 때문에, 본사의 체계적인 매뉴얼 교육과 각 전담부서의 지원을 받는다면,
    요리 경험이 전혀 없는 초보자들도 손쉽게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Q. 물류는 어떻게 지원이 되나요?

    오픈에 필요한 모든 물류를 본사에서 지원해 드립니다.
    고기와 소스를 비롯해 품질과 맛의 통일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들은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현지 상황에 따라 야채와 같은 신선식품들은 지역에서 직접 조달해 사용 할 수 있도록 해 품질과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 하루엔소쿠 물류센터에서는 철저한 품질관리 및 당일주문 익일 배송 시스템을 통해 건강한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Q. 매장의 직원 구인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하루엔소쿠와 함께 할 가족을 뽑는 일인만큼 본사가 앞장서겠습니다.
    매장 공사기간 중 현수막 거치를 비롯해 각종 매체를 통한 구인 광고를 지원해 드리며,
    면접시 슈퍼바이져가 함께 자리해 좀 더 좋은 편안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 Q. 로얄티는 있습니까?

    하루엔소쿠는 선진화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써 조직문화 공유와 공동의 가치 추구를 위해 가맹점으로부터 로얄티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점주님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액제(30평 이상-30만원 / 30평 미만-20만원)를 시행 중이며,
    이를 통해 더욱 책임감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 Q. 15평형 매장을 기준으로 순수익은 얼마나 되나요?

    1) 개설비 - 6990만원 (*세부사항 홈페이지 참조)
    2) 좌석수 - 24~26석 (*매장 상황에 따라 차이가 생길 수 있음)
    3) 인원 - 홀 1명 / 주방 2명 (*日 평균매출 100만원 기준)
    4) 매출액 - 100만원 x 30일 = 月 3천만원
    5) 수익 – 약 25% (*매장 운영에 직접 참여할 경우 인건비 절감으로 인한 추가 수익발생)
    6) 투자금 회수기간 - 평균 10개월~12개월

    *가맹 계약은 최초 2년이며, 별도의 특이사항이 없을 경우 1년씩 자동갱신 됩니다.

  • Q. 매장별 매출액과 수익은 어떻게 되나요?

    하루엔소쿠는 단기간의 외형적 성장이 아닌, 가맹점 안정화와 수익률 향상에 목표를 두고 지속적인 노력을 해 오고 있습니다.
    그 결과 현재 각 매장의 매출액과 수익은 업계 최고 수준이며, 특히 고객과 점주님들의 만족도면에서는 TOP이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 Q. 예비창업주들이 피해야 할 상권은 어디입니까?

    유흥 상권
    주로 술집들이 모여 있는 상권의 경우,
    유동인구의 집객시간과 하루엔소쿠의 영업시간(Am 11시~Pm 10시)이 맞지 않고, 임대료가 비싸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 A급 오피스 상권
    점심시간에 상당히 높은 좌석 점유율 보이지만, 비싼 임대료로 인해 짧은 HOT타임 영업만으로는 매출의 한계가 있습니다.
    오히려 B급 상권이라도 지속적인 수요가 있다면 좀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루엔소쿠 본사 점포개발팀에서는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한 최적의 입지 선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Q. 하루엔소쿠에 적합한 상권은 어디입니까?

    식사 인구가 많은 곳
    대단지 아파트, 오피스 상권, 그 외 주거지역 ex)의왕 내손점

    젊은층이 주로 모이는 곳
    학원가, 대학교 주변, 집객 요인이 많은 곳 ex)의정부 민락점

    유동인구가 많은 곳
    쇼핑몰, 영화관, 대형마트 ex)양주vplus점

    특수상권
    리조트, 스키장 ex)홍천대명점

    * 하루엔소쿠 매장은 전용면적 15평 이상을 지향하지만, 특수상권(백화점, 쇼핑몰, 마트, 푸드코트)의 경우 15평 미만도 가능합니다.
    소형과 대형 평수 모두 창업 가능한 것이 하루엔소쿠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Q. 매장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일반적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매장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Q. 마케팅 및 홍보지원은 어떻게 이뤄지나요?

    최근 3년간 프랜차이즈 대상 8관왕을 통해 검증 받은 노하우와 주방장 없이도 조리가 가능한 원팩 시스템,
    그리고 가맹점주님들의 수익과 직결되는 홍보와 마케팅에서 아낌없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JTBC ‘나도CEO’ 방송 출연을 통해 2시간 동안 65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하루엔소쿠만의 경쟁력을 증명했으며,
    홍보모델 한은정을 비롯해 드라마 PPL과 제작지원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